2016년 2월 5일 금요일

캐나다 무료 조기유학 / 부모의 학생비자로 자녀 무료교육 하기 / 목동유학원

캐나다에서 부모님이 컬리지 이상의 정규과정에서 공부를 하는 경우 자녀는 공립학교에서 무료교육을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교육청의 재량에 의해 무료교육이 안될수도 있습니다. 

 

현재 온타리오주의 경우 대부분의 교육청이 컬리지에서 ESL과정을 한후 정규과정에 입학하는, 조건부입학의 경우 ESL과정부터 자녀의 무료교육이 인정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대학에서 TESOL같은 1년과정을 등록시에는 자녀 무료교육을 인정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BC주의 경우 현재 1년 과정 TESOL을 하는 곳이 UBC와 VCC인데 국제학생이 모이지 않아 개설이 안되는 경우가 많고 특히 UBC의 경우 수업료가 두자녀의 공립학교 수업료와 비슷하여 (24,000$/30학점, 800$/학점) 전혀 경비절감의 효과를 가져오지 못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자녀무료 교육은 온타리오 주가 편리하리라 생각됩니다.

 

또는 몬트리올의 경우 어머님이 ESL과정만 해도 자녀 무료교육이 가능합니다. 대신 CAQ라는 퀘백주 학생비자를 함께 내야 하므로 진행이 쉽지않습니다.

한가지 방법이 더 있는데 이경우는 자녀의 1인 학비로 가족 4일까지 학교에 다니는 기독교 사립학교들이 온타리오에 있습니다. 가족요금제죠.이 방법도 경비절감을 할수 있는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자녀가 모두 학비를 내고 어머님이 동반비자로 가는경우엔 아무 문제가 없습니다. 이경우는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서 갈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외의 다른 주도 부모가 컬리지이상의 프로그램에 입학 시 무료교육이 되는 곳이 있으나 ESL과정 시에도 무료가 되는지는 꼭 확인을 해야 합니다. 

 

캐나다의 교육청도 재정문제로 많이 어려워 하고 있습니다. 때론 무료교육으로 인해 우리나라의 이미지가 나빠질수도 있으니 가능한 신중히 고려 하시기 바랍니다.



OD맨과 함께 유학을 떠나세요!

북미유학센터를 통해 유학을 준비하시면 현지에서 발생되는 학교문제비자연장의료보험항공예약 등 전반적인 행정업무를 귀국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무료로 컨설팅 해드립니다.
▶ 프라임 회원에 가입하세요!  혜택과 함께 꼼꼼한 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유학이 끝날 때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 학교 및 연수여행에 대한 자세한 상담
홈페이지www.bukmiuhak.com
이메일 상담: service421@gmail.com
카톡 ID: bukmiuhak
전화상담: 02)2649-5986
방문상담서울시 양천구 목1 917-9 현대 41타워 2204
목동에서 가장 오래된 유학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