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7일 목요일

유학 후 대학 진로 어떻게 결정 할까요? 목동 유학원

대학까지의 교육이 필요한 이유는, 사회에 진출하여 가정을 꾸리고 가족을 잘 보필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는 것이라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즉, 대학까지의 교육을 통해, 자신이 가장 잘 할 수 있는 일을 결정하고, 그 일을 함께 하는 사람들과 잘 지낼 수 있도록 사회성을 배워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학생이 지금 준비해야 하는 것은, 자신이 잘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사회에 나가서 무슨 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미래 계획을 세워 나가는 겁니다.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이 결정이 되어야 대학에서 어떤 전공을 택할 것인지가 결정되고, 한국에서 공부할지 아니면 캐나다에서 공부할지, 어떤 대학을 선택해야 하는지가 결정이 됩니다.
 
부모님께서도 오랫동안 자녀를 겪어 왔으므로 자녀의 장단점을 잘 파악하시리라 믿습니다. 부모님의 경험과 자녀의 의사를 토대로 앞으로 자녀가 어떻게 진로계획을 세울지 조언을 하시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생각합니다.
 



외국으로의 이민을 원하는 경우엔 당연히 그 나라 대학으로 진학을 하는 것이 가장 현명하며, 그 나라에서 직업을 찾기에 유리한 전공을 택하는 것이 맞습니다. (회계사나 호텔경영, 토목, 건축, 화공과가 유리, 특히 자격증이 있는 직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국으로 돌아온다면 한국 대학으로 진학 또는 편입을 할건지를 결정해야 하며 한국사회에서 직업을 구하기 쉬운 전공을 택하는 것이 맞습니다. 현재는 이공계열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한국으로 편입이나 입학을 원한다면 최소 토플 100점이상 점수를 준비해야 합니다.)
 



전공을 본인의 재능과 상관없이 너무 현실적인 비젼만 보고 선택하게 되면, 일에 흥미를 느끼지 못하고, 결국 직업을 바꾸는 경우가 발생되므로 본인의 재능을 고려해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생 직업이란, 본인에게 너무 재미 있지도 않고, 너무 지루하지도 않은 평범한 일상을 주는 것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연륜이 쌓일수록 더 진가를 발휘할 수 있는 것이 좋다고 생각합니다. 진입 장벽이 높은 자격증이 있다면 더욱 좋겠죠.




위의 내용이 상식적인 선의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결론은 본인이 잘하는 일을 평생 직업으로 택하라 입니다. 현대 사회는 복잡 다단합니다. 어떠한 직종이든 사회에 필요하여 존재하는 것으로 그 직종의 상위 10%에 속한다면 미래를 준비하는데 문제가 없다고 봅니다.



OD맨과 함께 유학을 떠나세요!

북미유학센터를 통해 유학을 준비하시면 현지에서 발생되는 학교문제, 비자연장, 의료보험, 항공예약 등 전반적인 행정업무를 귀국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무료로 컨설팅 해드립니다.

프라임 회원에 가입하세요!  혜택과 함께 꼼꼼한 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유학이 끝날 때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학교 및 연수여행에 대한 자세한 상담
홈페이지: www.bukmiuhak.com
이메일 상담: service421@gmail.com
카톡 ID: bukmiuhak
전화상담: 02)2649-5986



방문상담: 서울시 양천구 목1 917-9 현대 41타워 220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