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7일 수요일

샌디에고 생활정보 - 대중교통 / 목동유학원


처음 가는 미국유학, 걱정은 필요없다!

샌디에고 대중교통 정보에 대해

샌디에고는 미국에서 7번째로 큰 도시입니다만, 도시 중심부는 콤팩트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미국도시로써는 드물게 다운타운, 비치지역, 주택가를 이어주는 교통기관이 제대로 갖춰져 있어, 샌디에고가 익숙치 않은 외국인들도 큰 불편함 없이 혼자서 샌디에고 지역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트롤리


샌디에고 트롤리에는, Orange Line、Blue Line、Green Line 이렇게 3개의 노선이 있습니다.
3노선은 모두 다운타운과 주변 주택가로 연결되어 있고, 멕시코 국경 근처에 있는 아울렛, 미식축구 경기장, 올드타운, 패션벨리쇼핑센터등으로의 이동이 매우 용이합니다.
정말 심플한 노선으로 되어 있어서, 이용이 편리합니다!


버스

버스노선은 시내중심지역뿐만 아니라 교외지역까지 폭넓게 뻗어져 있습니다. CEL학생들은 방과후 버스를 이용하여 비치지역 혹은 쇼핑몰, 공원등으로 자주 놀러가곤 합니다. 또한 CEL에서 소개드린 홈스테이에서 생활하는 학생들은 대부분 버스로 통학하고 있습니다. 버스정류장에서 가깝고 통학하기 쉬운 홈스테이를 우선적으로 소개드리고 있습니다.



Transit Store

CEL샌디에고 다운타운교 바로 옆(같은 건물)에는「Transit Store」가 있어, 각종버스시각표와 노선도를 받아갈 수 있으며, 정기권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학교 첫등교날 오리엔테이션에서는Transit Store에 대해 그리고 정기권 구입에 대해 상세히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1개월 정기권은 $72로, 정기권으로 버스와 트롤리를 기간내에 무한정 이용하실 수 있어, 샌디에고 이곳저곳을 편히 이동해 볼 수 있습니다.
※ 버스 1회 승차권은 $2.25、트롤리는 $2.50입니다.



 MTS

샌디에고의 트롤리와 버스를 운영하는 회사Metropolitan Transit System(MTS)의 사이트를 통해, 시각표와 노선도는 물론 환승안내도 확인할 수 있어, 정말 편리합니다.

Trip Planner(환승안내)




샌디에고 생활정보

유학생 입장에선 미국에서 생활비로 어느정도 비용이 드는지가 정말 중요한 포인트이지요. 샌디에고 물가에 대해 참고가 되셨으면 해서, 아래에 몇가지 안내드리고자 합니다.
● 스타벅스 커피 Tall사이즈 $1.95
● 맥도널드 빅맥 $4.79
● 영화관 $13.59(어른1명)※영화관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 렌터카 $149 ~(콤팩트타입1주일간 사용시)
● San Diego Sea World 1 day ticket $69.00
● 샌디에고에서 로스엔젤레스까지의 전차이동비 $37.00(편도)$56.00(왕복)
● 소비세 7.75%
샌디에고는 캘리포니아의 여러 대도시, 로스엔젤레스와 샌프란시스코에 비해 물가가 저렴한 편으로 장기체제를 하실 경우 생활비를 좀더 절약하실 수 있는 도시입니다.

본자료는 CEL어학원에서 제공하였습니다.^^


OD맨과 함께 유학을 떠나세요!

북미유학센터를 통해 유학을 준비하시면 현지에서 발생되는 학교문제비자연장의료보험항공예약 등 전반적인 행정업무를 귀국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무료로 컨설팅 해드립니다.
▶ 프라임 회원에 가입하세요!  혜택과 함께 꼼꼼한 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유학이 끝날 때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 학교 및 연수여행에 대한 자세한 상담
홈페이지www.bukmiuhak.com
이메일 상담: service421@gmail.com
카톡 ID: bukmiuhak
전화상담: 02)2649-5986
방문상담서울시 양천구 목1 917-9 현대 41타워 2204

목동에서 가장 오래된 유학원~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