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29일 일요일

목동유학원 / 혹시 자녀가 홈스테이 문제로 힘들어 하지 않나요? / 관리형 유학을 생각해 보세요

외국에서 공부를하는 학생들이 홈스테이에서 문제가 생기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문화 차이가 가장 큰 문제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문화차이란 무엇일까요?
음식문제, 화장실 사용문제, 가정 일 참여 문제, 홈스테이 식구들과의 대인관계 문제, 컴퓨터 사용시간 문제 등 홈스테이 내에서 일어날 수 있는 일들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홈스테이 1

한국에서 학생들은 가정에서 왕자나 공주처럼 편안히~  생활을 해 왔습니다. 오로지 공부만 하고 살았죠. 학생들은 부모가 미국이나 캐나다에 보낸 것도 당연히 공부를 하라고 보낸 것으로 이해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이 왜 이러한 환경에 놓였는지 이해를 하지 못할 수 가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중심으로 맞추어진 환경을 그리워 하게 되고 부모님께 그런 환경으로 바꿔달라고 요구하게 되는거죠.

또는 한국에서 해 왔듯이 밤늦게까지 컴퓨터 채팅이나 게임을 하고 있으면 홈스테이 부모가 일찍 자라고 요구하거나 홈스테이 식구들과 함께 있는 시간을 늘릴 것을 요구 하게 됩니다. 학생들은 이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게 되되기도 합니다. 때론 다른 홈스테이와 비교를 하게 되는 것도 문제라고 볼 수 있습니다. 다른 학생의 홈스테이는 더 좋다라고 생각하는거죠... 한번 홈스테이와 문제가 생기면 계속적으로 꼬여 들어갈 수가 있습니다.

홈스테이 2

부모의 입장에서 홈스테이를 선택한 이유가 있습니다.

우선 경제적인 이유가 있습니다. 기숙학교를 선택하는 것보다 홈스테이를 선택하면 아무래도 비용이 절감 될 수 있으니까요. 그리고 홈스테이를 통해 그들의 문화를 배울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고 판단한거고요.


홈스테이 3


그런데 홈스테이와 문제가 생기면 무슨 일이 발생할까요?

​자녀로부터 끊임없는 불평을 듣게 됩니다. 자녀는 사소한 일까지도 문제시 하여 부모에게 이야기를 하고 변경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부모의 입장에선 해결할 방법이 없습니다. 처음에는 참도록 훈계하고, 함께 분개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자녀가 피해를 보고 있다는 생각에 잠도 잘 못자게 되는겁니다. 이곳 저곳 문의하고 홈스테이를 바꿀 방법을 찾습니다. 결국 학교를 옮기는 생각도 하게 되는 겁니다. 하지만 해결점이 쉽게 나오지 않습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홈스테이를 선정하려면 현지에 자녀의 편이 될 수 있는 사람이나 조직이 필요합니다. 자녀의 상황을 잘 이해하고 홈스테이와 자녀 사이에서 중재를 해 줘야 합니다. 보통 우리가 가디언이라고 부르고 있는 분들입니다. 가디언이 있다면 홈스테이 문제의 50%는 해결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만큼 비용이 상승하게 됩니다.

만약 학생을 대변해 줄 사람이 없다면, 가능한 조용히 계약기간까지 있다가 다른 홈스테이로 이동 하기를 권해드립니다.

자녀가 컴퓨터를 너무 심하게 하거나 사교성이 부족한 경우, 홈스테이를 선정 시 꼭 가디언을 별도로 두시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또는 기숙학교나 관리형유학을 고려하는 것도 현명한 선택이라고 생각됩니다.

자녀의 홈스테이 문제로 밤 못이루는 밤이 오지 않았으면 합니다...

기숙 관리형 유학을 원하신다면 OD-ASG프로그램을 권해드립니다.
http://www.bukmiuhak.com/index.php?mid=early_manage&category=84294 



OD맨과 함께 유학을 떠나세요!
북미유학센터를 통해 유학을 준비하시면 현지에서 발생되는 학교문제, 비자연장, 의료보험, 항공예약 등 전반적인 행정업무를 귀국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무료로 컨설팅 해드립니다.

프라임 회원에 가입하세요!  혜택과 함께 꼼꼼한 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유학이 끝날 때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학교 및 연수여행에 대한 자세한 상담

홈페이지: www.bukmiuhak.com
이메일 상담: service421@gmail.com
카톡 ID: bukmiuhak
전화상담: 02)2649-5986
방문상담: 서울시 양천구 목1 917-9 현대 41타워 220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