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20일 금요일

교육은 평생의 마라톤....

교육은 평생하는 마라톤이라고 생각됩니다.
죽을때까지 배우니까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교육이라고 하면 초 중고 대학을 칭합니다.  우리 자녀에게 1등이 되도록 응원하고 때론 강요하기도 합니다.

이 교육제도를 가만히 들여다 보면 우리가 성장기를 거쳐 사회에 진출하여 가족을 꾸리고 삶을 영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것이 이 교육의 목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성장기 교육은 초 중고교의 커리큘럼으로 12년의 과정으로 되어 있습니다. 고 3까지 과목별로 교육과정이 결정되어 있는겁니다.



부모님들은 이미 그 교육과정을 마치고 나왔으며 자녀들은 지금 그 길 위에서 뛰고 있습니다. 즉 같은 교육의 종착점을 두고 누가 얼마나 빨리 좋은 성적으로 도달 하는가가  우리 사회의 교육제도입니다. 가장 빨리 좋은 성적으로 통과하면 서울대 가는거죠^^
서울대 나오면 좋은 직장 구하고 ... 잘 살수 있는 확율이 높아지는겁니다.~

이러한 인생 마라톤에서 자녀의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잘 계획하고 응원하는것이 부모의 역활입니다.



처음에 너무 몰아붙이면 지쳐서 기권을 할수도 있고
잘 하다가 태만해지만 뒤따라오는 주자에게 뒤쳐지기도 하고요...
자녀의 능력 성장 속도에 따라 때론 빨리 때론 천천히 지도해야 하는 것으로 쉽지 않습니다.

분명한 것은 아이들은 모두 다른 성장속도를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 성장속도를 잘 파악하고 지도해야 한것이 부모님의 역활이고요. 즉 부모와 함께 하는 마라톤이 자녀의 교육입니다.

부모님의 과거의 학창시절을 생각하시면 자녀의 마라톤 속도를 조절하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OD맨과 함께 유학을 떠나세요!

북미유학센터를 통해 유학을 준비하시면 현지에서 발생되는 학교문제, 비자연장, 의료보험, 항공예약 등 전반적인 행정업무를 귀국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무료로 컨설팅 해드립니다.
프라임 회원에 가입하세요!  혜택과 함께 꼼꼼한 준비를 하실 수 있습니다.!
유학이 끝날 때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학교 및 연수여행에 대한 자세한 상담
홈페이지: www.bukmiuhak.com
이메일 상담: service421@gmail.com
카톡 ID: bukmiuhak
전화상담: 02)2649-5986
방문상담: 서울시 양천구 목1 917-9 현대 41타워 2204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