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1월 30일 일요일

[유학의 필요성] 한국 교육에서 미래를 찾으시나요?

요즘 일본에서는 장기침체의 원인중 하나로 세계화의 실패를 꼽고 있습니다.

일본의 기술력은 세계적으로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따라서 일본학생들은 유학의 필요성을 그다지 느끼지 못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일본정부는 일본학생들에게 유학비용을 부담하며 적극적으로 유학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세계각처에 일본사람들이 유학 후 그 곳에 정착을 하거나 현지의 문화를 배워 일본의 상품을 팔수 있는 토양을 만들 수 있다는 판단에 근거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기술이 뛰어나도 그 나라 사람들과 소통할 수 없는 상품은 팔수 없다는 것을 잃어버린 10여년의 체험을 통해 알게된것입니다. 현재 일본 정부는 수년 내로 유학생 수를 현재의 2배로 늘리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유학의 필요성] 1.

현재 한국의 교육은 명문대학을 보내기 위한 획일적인 교육이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과연 몇 %의 학생이  원하는 명문대학에 갈 수 있을까요? 그 학생들은 우리나라의 미래를 책임질 수 있을까요?
그렇다면 나머지 학생들은 그들의 삶에 만족하며 살수 있을까요?

[유학의 필요성] 2.

학생들을 둘러보십시요. 비록 대학입학과 관련된 공부 재능이 아니더라도 사회에 진출하여 가정을 원만히 꾸릴 수 있는 필요한 재능들은 한가지 씩 가지고 있다고 생각됩니다. 비록 그 분야에 등수를 매겨 일등이 되지는 않더라도 본인이 가장 잘 할 수 있고 그 일에 재미를 가지고 꾸준히 할 수 있는 재능을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현재의 교육시스템으로 그 재능을 찾지 못하고 있다는 것이 교육의 문제라고 생각합니다.

    [유학의 필요성] 3.
 
명문대학에 보내기 위해서는 2가지의 요건이 있습니다.
1. 매우 우수한 두뇌
2. 평범보다는 약간 좋은 두뇌이나 집안의 경제력이 우수한 경우

위의 2가지를 가지지 못한 경우엔 현재의 한국 교육 상황에서는 공립고등학교로 진학하여 평범하게 공부하다 3류대학으로 진학하게 되는 길을 걷게 될겁니다. 졸업 후 자녀의 장래는 어떻까요?

 [유학의 필요성] 4.

유학은 분명한 목적을 가진 우수한 학생들에게  우수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세계를 위해 공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그렇다면 평범한 두뇌를 가진 학생들에겐 유학이 무엇을 제공할 까요? 
바로 새로운 세상을 제공합니다. 한국에서 경험하지 못한 재능 발견 교육 및 새로운 세상에서 살 수있는 토양, 그리고 그 곳에서 한국을 세계로 넓히고 빛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도피성 유학은 없습니다.
그 유학을 통해 새로운 삶을 찾을 수 있다면 그것은 도피가 아니라 도전이 되는겁니다. 한국에서 길을 찾지 못한다고 주저 앉은 학생이 되겠습니까? 아니면 새로운 세계에 도전장을 던지겠습니까? 그 기회는 부모님의 판단에 달린겁니다.


공부 못한다고 자녀의 유학을 포기하신다면 다시한번 생각해 보세요~

OD맨과 함께 유학&여행을 떠나세요!

북미유학컨소시엄을 통해 유학&여행을 준비하시면 현지에서 발생되는 학교문제비자연장의료보험항공예약 등 전반적인 행정업무를 귀국할 때까지 지속적으로 무료로 컨설팅 해드립니다.
OD맨 서비스유학&여행이 끝날 때까지 함께 하겠습니다!

Ø  학교 및 연수여행에 대한 자세한 상담
홈페이지www.bukmiuhak.com
이메일 상담: service421@gmail.com
카톡 ID: bukmiuhak

전화상담: 02)2649-5986

방문상담서울시 양천구 목1 917-9 현대 41타워 2204




댓글 없음:

댓글 쓰기